[코로나 확진자 발생에 따른 요양원 대응사항 1차 공지]
1. 2022. 01. 08(토) 16:00 기준
(1) 금일 기준 코로나 확진자 현황
- 누적인원 : 2명 (종사자 1명, 어르신 1명)
(2) 1월 6일(목)에 실시한 PCR(코로나검사) 검사 결과, 1월 7일(금) 3층 종사자(사회복지사) 확진 되었습니다. 해당 종사자는 1월 6일(목)에 귀가조치 했었던 상황입니다.
(3) 확진자 발생 후 서울시, 노원구, 보건소에 보고하였고 1월 7일(금) 보건소 역학조사팀이 요양원에 방문하여 현장조사를 실시했습니다.
(4) 확진 종사자의 담당 근무구역(3층 믿음동, 사랑동)은 4종 보호장구를 착용하여 근무중이고, 밀접접촉 어르신 1명은 안정실로 모셔서 관찰중에 있습니다.
(5) 또한 확진 종사자와 밀접접촉한 종사자들을 파악, 2명의 인원에 대해 자가격리를 통보하였습니다.
(6) 1월 7일(금)에 3층 전체 종사자와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PCR(코로나검사) 검사를 실시하였고, 금일 3층 소망동 남자어르신1명이 확진되었습니다.
(7) 확진 어르신이 계셨던 생활실 내 다른 3명의 밀접접촉 어르신은 선제적 조치로서 금일 요양병원을 배정받아 이송하였습니다.
(8) 확진 어르신은 PCR검사결과 확인 후 4층 격리실로 즉시 이동하였으며, 병상배정이 신속하게 이루어져 금일 병원으로 이송하였습니다.
(9) 현재 확진 어르신이 발생한 3층 소망동은 격리조치 하였고, 근무자들이 방역장비를 착용하여 어르신들을 케어하고 있습니다.
(10) 금일 3층 전체 종사자 및 어르신 대상 PCR검사를 진행하였고, 검사결과는 내일 확인될 예정입니다.
(11) 코로나19의 특성 상, 잠복기가 있어 차주부터는 PCR(코로나검사)를 월, 수, 금에 진행할 예정입니다.
(12) 계속해서 추가 확진자가 발생되지 않도록 보건소 협의 및 지침에 의해 방역관리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심려끼쳐드려 죄송합니다.